강원랜드 카지노를 건전하게 즐기는 법령 및 지침
카지노 이용약관
제1조 (적용범위)
이 약관은 주식회사 강원랜드(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회사 내 카지노(이하 “카지노”라 합니다)의 이용 고객(이하 “고객”이라 합니다)에게 적용합니다.
제2조 (약관의 비치)
회사는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본 약관을 항상 일정장소에 게시 또는 비치합니다.
제3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베팅”이란 고객이 테이블게임, 전자테이블게임, 머신게임(이하 통칭하는 경우 “게임”이라 합니다)에 참여하기 위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 테이블게임 : 고객이 테이블게임 참가의 의사표시로 칩스를 테이블 상의 지정된 베팅구역에 놓는 행위
나. 머신게임 : 고객이 현금 또는 티켓을 머신기구에 투입한 후 베팅버튼을 누르는 행위
다. 전자테이블게임 : 고객이 전자카드를 단말기에 투입한 후 베팅버튼을 누르는 행위
2. “칩스”란 카지노에서 베팅에 사용되는 도구를 말합니다.
3. “테이블게임”이란 테이블, 주사위, 휠 등을 사용하는 게임으로서 「관광진흥법 시행규칙」제35조제1항에서 정한 게임을 말합니다.
4. “머신게임”이란 「관광진흥법 시행규칙」 제35조제1항에서 정한 슬롯머신(Slot Machine) 및 비디오게임(Video Game)을 말합니다.
5. “전자테이블게임”이란 일반적인 테이블게임과 머신게임의 특성이 조합된 형태의 전자장치의 작동에 의해 진행되는 테이블게임으로서 「관광진흥법 시행규칙」 제35조제1항에서 정한 게임을 말합니다.
6. “단말기”란 전자테이블게임에서 베팅에 참여하기 위한 전자식 숫자표시장치로서 테이블게임 레이아웃과 같은 모양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말합니다.
7. “티켓”이란 게임 이용을 목적으로 머신기구에서 발행되고,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종이, 카드 등의 형태를 말합니다.
8. “전자카드”란 게임 이용을 목적으로 고객이 하이원 리조트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9. “당첨금등”이란 고객이 테이블게임에 참가하여 배당받은 칩스와 전자테이블게임 및 머신게임에 참가하여 당첨된 경우 회사가 지급하는 현금(상품으로 지급하는 경우 그 가액을 포함합니다)을 말합니다
10. “출입제한자”란 관련 법령 또는 회사 「카지노출입관리지침」에 근거하여 카지노에 출입할 수 없는 자를 말합니다.
제4조(입장권 구입 및 카지노 입장)
① 카지노에 입장하고자 하는 고객은 입장 전 반드시 다음의 절차에 따라 입장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1. 관련 법령 및 「카지노출입관리지침」에서 정한 신분증 제시 및 본인 확인
2. 「개별소비세법」, 「교육세법」, 「부가가치세법」에 근거하여 산정된 입장료 납부[외국인 및 「해외이주법」에 따른 해외이주자는 입장료 납부 면제)]
② 제1항에 따라 입장권을 구매한 고객은 입장권과 신분증을 카지노 출입구 담당 직원에게 제시 및 본인 확인 후 카지노에 입장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카지노입장권을 발급할 수 없는 경우 카지노 입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임시입장권을 발급할 수 있으며, 이때 고객은 별지 서식의 임시 입장권 발급에 따른 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④ 제1항에 따라 납부된 입장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전액 세금으로 납부되므로 입장권 발행일 기준 카지노 영업시간 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이 카지노에 입장한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 제9조 및「카지노출입관리지침」에 근거하여 카지노 출입이 거절된 경우
2. 입장권 구입 후 카지노 입장 전 단순 변심한 경우
제5조(게임의 성립)
게임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성립됩니다.
1. 테이블게임 : 고객이 베팅 후 게임진행자(이하 "딜러"라 합니다)가 이를 인정한 때
2. 전자테이블게임 : 고객이 베팅을 한 경우
3. 머신게임 : 고객이 베팅을 한 경우
제6조(게임의 진행)
① 회사는 게임에 참가한 고객이 1명 이상이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베팅 시 게임의 유형에 따라 회사가 지정하는 칩스, 전자카드, 티켓 또는 현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은 모든 게임에 게시된 1회 베팅가능 최저액과 최고액 한도표(이하 “베팅금액한도표”라 합니다)를 준수하여 베팅해야 합니다.
④ 고객은 테이블게임 참여시 반드시 지정된 베팅구역에 칩스를 놓아야 합니다.
⑤ 고객은 딜러가 선언하는 베팅 개시 및 종료 시간(이하 “베팅시간”이라 합니다)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고객은 베팅시간 종료 후 베팅한 칩스를 임의로 취소 또는 정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베팅한 칩스의 금액이 베팅금액한도표에 미달하거나 초과한 경우 딜러만이 베팅한 칩스를 취소 또는 정정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7조(당첨금등 지급)
① 회사는 카지노게임 규칙에 의하여 계산된 당첨금등을 게임의 유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지급합니다.
1. 테이블게임 : 딜러가 테이블에서 칩스로 지급
2. 머신게임 : 고객이 머신기구에서 티켓을 출력하여 교환 요청 시 현금으로 지급하며, 잭팟당첨 시 직원을 통해 신원확인 후 지급
3. 전자테이블게임 : 단말기에서 전자카드로 충전되며, 교환요청 시 현금으로 지급
② 제1항제2호에 따라 고객이 수령해야할 당첨금등의 액수가 건별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소득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제세 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첨금등의 지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위조/변조된 칩스, 전자카드, 티켓 또는 통화를 사용하여 게임에 참가한 경우
2. 고객이 카지노게임 규칙에 위배되는 베팅을 한 경우
3. 머신기구의 기계적 고장 또는 오작동으로 인하여 당첨된 경우
4. 카지노 영업시간 종료 후 당첨된 경우
5. 입장권을 발급받지 아니한 고객이 당첨된 경우
6. 제4조제3항 단서에 따라 임시입장권을 발급받은 고객이 카지노 출입제한자로 확인 된 경우
7. 제9조에 따른 카지노 출입제한자 또는 게임 참가가 제한되는 자가 게임에 참가한 경우
8. 타 고객의 하이원 리조트카드를 사용하여 게임에 참가한 경우
9. 고객이「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신원확인을 위한 정보 제공을 거부하는 등 고객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
10. 고객이 게임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
11. 고객이 기타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대리베팅 등)으로 게임에 참가한 경우
④ 회사가 제4조제3항단서에 따라 임시입장권이 발권된 고객에게 당첨금등을 지급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이 카지노 출입제한자인지 여부가 확인될 때까지 당첨금등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⑤ 당첨금등 지급을 위하여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고객확인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고객확인의무 이행이 완료되기 전까지 당첨금등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8조(고객의 준수사항)
① 회사는「카지노출입관리지침」및「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출입관리, 당첨금등 지급, 칩스 교환 등 필요한 경우 고객에게 실물 신분증 제시 등 본인확인을 요청할 수 있고, 고객은 항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은 회사가 「관광진흥법」 및 「카지노업 영업준칙」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에게 신고한 카지노게임 규칙을 준수해야 하며, 이에 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③ 카지노 내 질서유지 및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관광진흥법」 등 관련 법령과 「카지노출입관리지침」등 회사 규정에 근거하여 일부 고객의 카지노 출입이 제한될 수 있고, 해당 고객은 출입제한 조치 및 출입관리를 위한 회사의 개인정보 제공 요청에 응하여야 합니다.
④ 고객은 칩스, 전자카드 또는 티켓을 현금으로 교환할 때 그 금액을 정확히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교환이 완료된 이후에는 회사는 이에 대한 법률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고객은 회사가 「관광진흥법」등 관련 법령과 「카지노출입관리지침」등 회사 규정에 근거하여 퇴장을 요구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퇴장하여야 합니다.
⑥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고객은 카지노의 건전문화 조성을 위해 하이원리조트카드를 반드시 발급받아야 하며, 이를 발급받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카지노 입장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2개월 연속 15일 출입자
2. 분기 30일 초과 출입자
⑦ 고객은 게임 참가를 위한 칩스, 전자카드, 티켓 및 현금에 대하여 본인 책임 하에 카지노에서 퇴장 시까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객의 부주의로 발생한 도난, 분실 등 상황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법률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카지노 내에서 화재 등 응급상황 발생 시 고객은 회사의 조치 및 안내에 적극적으로 따라야 합니다.
⑨ 고객은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사가 고객확인에 필요한 신원확인 등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고객이 신원확인 등을 위한 정보 제공을 거부하는 등 고객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고객확인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칩스와 현금의 교환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9조(출입관리)
① 회사는 도박중독예방, 카지노 내 질서유지 및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관광진흥법」 제28조, 「관광진흥법 시행규칙」제36조, 「카지노업 영업준칙」, 「카지노출입관리지침」에 근거하여 고객의 카지노 출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카지노출입관리지침」에 근거하여 고객의 카지노 출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고객은 「카지노출입관리지침」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카지노 출입관리의 세부적인 사항은 「카지노출입관리지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고객은 이를 인지하지 못하였다는 사실로 회사의 카지노 출입관리에 이의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제10조(고객의 책임)
① 고객이 위조 또는 변조된 신분증을 제시하여 카지노에 출입하거나 위조 또는 변조된 칩스, 전자카드, 티켓 또는 통화를 게임에 사용하는 등 위법한 방법으로 카지노에 출입하거나 게임에 참가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고객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과도한 카지노 게임은 개인 및 가정 등 일상생활에 지장(중독, 실직, 파산, 이혼 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고객은 자기 책임하에 카지노를 이용하여야 하며,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적정 수준을 유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일체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가 제9조에 근거하여 실시하는 출입제한 조치에 따라야 하며, 회사가 정한 「카지노출입관리지침」에 따른 제한행위를 고의 또는 과실로 위반함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일체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1조(칩스 등의 교환기간)
① 회사는 칩스의 위조 또는 변조 등의 방지를 위하여 칩스를 사용중단하고 새로운 칩스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회사가 사용중단한 칩스를 사용중단일로부터 5년 내에만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칩스를 사용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의 장소에 1개월 이상 게시하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하며, 이는 개별통지에 갈음하는 것으로 봅니다.
1. 회사 홈페이지 게시
2. 카지노 내 LED전광판 또는 칩스 교환 장소 중 2개 이상의 장소에 게시
④ 고객은 티켓을 발행일로부터 5년 내에만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환 요청된 티켓이 파손, 훼손 등의 이유로 당첨여부나 진위를 구분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당첨금등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12조(고객 개인정보의 처리)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하여 적법하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관광진흥법」에 따른 카지노 출입일수 관리
2. 「소득세법」에 따른 세금 처리
3.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고객확인 의무 이행
4. 「관광진흥법」, 「카지노업 영업준칙」,「카지노출입관리지침」에 따른 출입관리를 위한 경우
5. 민원사무의 처리 등 고객이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경우
6.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③ 회사는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법령 또는 고객의 동의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의 카지노 입장권 발행기록을 입장권 발행일을 기준으로 1년간 보유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제18조제2항에 따라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범죄의 수사 및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등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관광진흥법 시행규칙」제36조에 근거하여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고객에 관한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⑨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⑩ 기타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제13조(관할법원)
약관의 해석 또는 게임진행, 당첨금 지급, 출입제한 등 고객과 회사와의 카지노 이용과 관련한 법률적 분쟁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 등 제반 법령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4조(준거법)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 관계법률의 규정을 따릅니다. (개정 2011.02.01)
제15조(약관개정)
① 이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홈페이지(www.high1.com) 또는 영업장 게시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하며, 약관개정의 고지 후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카지노 출입관리 지침
카지노고객 등의 영업장 출입 및 제한 등 카지노 출입관리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카지노 출입관리 지침 다운
본문
첨부파일
- 카지노 출입관리지침 개정 전문_20220728 hwp.hwp (266.5K) 1회 다운로드 | DATE : 2023-06-05 12:36:25